담임목사 주일 설교 말씀
홈 > 말씀과훈련 > 주일 설교 말씀
주일 설교 말씀

2018.07.22. 전과 후 "에베소서 2:1"

정용재 0 818

감옥에 갇힌 바울이 찬송합니다. 구원에 담긴 비밀 때문입니다. 구원에 담긴 비밀을 알면 감옥 속에서도 찬송할 수 있고, 고난과 역경 중에서도 찬송이 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또한 바울은 감옥에서 에베소 교회를 위해서 간절히 기도합니다. 성령님을 내리셔서 하나님을 알게 해 달라는 기도는, 자신이 감옥에서도 찬송하는 그 믿음의 비밀을 에베소 교인들도 함께 알게 해 달라는 기도입니다.

 

이어서 사도는 구원전과 후를 대비함으로써 우리가 받은 구원이 얼마나 엄청난 것인지 가르쳐 주십니다. 구원 전 우리의 모습은 어떠했습니까?

구원은 저와 여러분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구원 전 저와 여러분은 내가 내 인생의 (       )이라는 착각 속에 세상 (       )을 따라 살며 마귀의 종노릇 하며 살아가는 존재, 심판을 면할 수 없는 진노의 자녀였지만, 구원받은 지금은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 하나님의 (       )의 특권을 소유하고 누리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구원은 죽어서 천국 가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이 땅에서도 하나님의 가족의 특권을 누리며 사는 삶입니다. 그것을 누리고 계십니까?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가족의 특권을 더 풍성히 누릴 수 있을까요?

 

엄마만 모든 가사 일을 도맡아 하는 가정, 행복하지 않습니다. 힘들과 귀찮고 재미없는 일일수록 서로 서로 분담해 주어야 더 행복한 가족이 됩니다. 우리 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우리 목장에서 내가할 수 있는 나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우리교회에서 나를 필요로 하는 자리는 어디일까요?

*** 주인, 풍속, 가족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