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주일 설교 말씀
홈 > 말씀과훈련 > 주일 설교 말씀
주일 설교 말씀

2018.05.20. 이신칭의?! "갈라디아서 2:15~16 "

정용재 0 730

갈라디아서는 크게 세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장과 2장은 사도바울이 자신이 전한 복음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의 사도권을 방어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메신저가 무너지면 메시지도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메신저로서 믿을만한 사람이 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우리는 복음을 전해야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      )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3장과 4장은 구약성경을 통해서 오직 믿음으로 구원 얻는 복음을 확증해 주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5장과 6장은 믿음으로 얻는 구원의 복음이 죄를 조장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율법을 완성하는 하나님의 지혜가 되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는 200여명의 거짓 그리스도들이 활동을 하고 있고, 그런 사이비 이단에 속한 사람들이 무려 200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지금 크게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신천지만 해도 20만명이나 되고, 그들은 예수 안 믿는 사람을 전도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교회 열심히 다니는 사람들을 집중 공략하는데, 매년 2만명씩 그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매년 100명 모이는 교회 200개가 사라지고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교회가 위치해 있는 합정역과 홍대 주변이 전국에서 신천지가 가장 적극적으로 포교하는 장소라고 합니다. 우리는 이 지역에 대해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가장 좋은 대처가 무엇일가요? “다른복음이 아니라 사도들이 전한 복음, 참 복음을 정확하게 알고 누리고 그것을 전하는 것입니다. 사도들이 전한 복음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구원은 인간의 노력과 행위로 받는 것이 아니라, 은혜로 선물로 받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선물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받습니다.

 

우리는 본디 유대 사람이요, 이방인 출신의 죄인이 아닙니다. 그러나 사람이, 율법을 행하는 (      )로 의롭게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      )으로 의롭게 되는 것임을 알고,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은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율법을 행하는 (      )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는 (      )으로 의롭다고 하심을 받고자 했던 것입니다. 율법을 행하는 행위로는, 아무도 의롭게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갈라디아서 215~16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