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352) 송구영신예배 그리고 2024년 새해 다니엘금식

석정일 0 595
63d0bdb5fc7c212d4736884fc2f1013a_1703548232_4073.png

<송구영신예배> 오늘(12/31) 저녁 7시에 있습니다.


오늘이 2023년의 마지막 날, 1231일입니다. 다운가족 여러분,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1231일 자정에 깨어서 새해를 맞이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교회도 자정을 전후로 송구영신 예배를 드리고, 또 자정에 맞추어서 카운트다운을 하기도 합니다. 충분히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정작 새해 첫날은 피곤한 가운데 늦게 일어나거나 몽롱하게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는 작년부터 1231일 저녁 7시에 송구영신예배를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자정에 깨어서 혹은 새해 첫날을 예배하며 맞이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근의 형제교회의 예배에 참석하셔도 좋고, 가족목장의 시간을 가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교회에서 새해를 예배와 더불어 시작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내일(1/1) 새벽예배에 나오시기 바랍니다. 새벽예배 후에는 다니엘 금식에 맞추어 현미 가래떡 떡국 +α로 간단한 식탁을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다니엘금식> 내일, 11일 월요일부터 21일 주일까지 진행됩니다.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다니엘 1:8, 개역개정)

 

1) 나의 단계를 정한다(뜻을 정한다).

    채식 중심의 다니엘 식단으로 식사하되, 단계(레벨)은 본인이 정합니다. 다니엘 말씀노트 P.3의 안내를 따르세요.


2) 미디어 금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업무, 학업, 생활 및 대인관계를 위한 것 외에 모든 미디어 사용을 중단하되, 특별히 오락/취미 활동을 위한 미디어 사용을 중단합니다.


3) 하루 10장씩 성경읽기로 성경읽기 분량을 완결합니다. 금년은 이사야서부터 시작해서, 말라기까지입니다. 지난 5년간 성실하게 다니엘금식 성경읽기에 참여하신 분들은 신구약 1독을 마치신 것입니다. 2025년에는 신약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4) 매일 말씀노트를 기록하며, 다섯 감사를 목장/초원 단톡방 등에서 나눕니다. 은혜와 감사 나눔이 섬김의 첫걸음입니다. 다니엘 말씀노트 P.1 안내를 따라 주세요.


5) 감사나눔으로 불평제로 보라색 밴드는 기간에 관계없이 성공할 때까지 착용하며, 말의 훈련을 해 나갑니다. 말의 훈련이 영적성장과 하나님의 축복의 첫걸음입니다. 밴드 사용방법은 목회편지(349)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6) 가족과 함께 3천보 걷기를 실천합니다. 최소 30분 이상 함께 걸으며 대화를 나누며 가족관계를 세워가는 것입니다. 

 

다니엘 금식, 나 자신을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다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즐겁게 할 수 있는 만큼 조금씩 강도를 높여 가면서 참여해 주세요. 그러나 더 불어 함께 할 때 더 쉽고 더 재미있습니다. 훈련이 꼭 필요한 교회 식구들을 위해서, 특별히 미디어 금식이 꼭 필요한 우리 자녀들을 위해서 함께 교회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는 섬김을 부탁드립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하실 수 있겠지요? 즐겁게 하실 수 있는 만큼 참여해 주세요. 다운가족 여러분들께 늘 감사드립니다. 새해 하늘복, 땅의 복 많이 받으세요!! <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