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주일 설교 말씀
홈 > 말씀과훈련 > 주일 설교 말씀
주일 설교 말씀

2019.11.03. 무엇이 주님 따라가는 것을 방해하는가? "누가복음 18:22 "

정용재 0 521

 예수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게는 아직도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다. 네가 가진 것을 다 팔아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어라. 그리하면 네가 하늘에서 보화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와서 나를 따라라.”(18:22)

 

율법 지키기를 힘쓰며 영생의 길을 묻는 부자 청년에게 우리 주님께서 주신 대답의 말씀입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읽으면서 마음에 불편함을 느낍니다.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큰 불편을 느낍니다. 그리고 나는 열등한 신자가 된 것 같은 죄책감 같은 것이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구원의 확신도 흔들립니다.

 

영생은 죽어서 그저 천국에 가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생은 그 보다 더 큰 개념입니다. 영생은 주님과 동행하며 주님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주님을 따라가는 삶에는 기쁨이 있고, 자유가 있고, 풍성함이 있고, 또 천국의 상이 있습니다. 영생은 이 땅에서 시작되어 죽음 너머 영원까지 이어지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영생을 누리는 것을 방해하고, 주님 따라가는 삶을 방해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누가복음 18장 후반부에서 저와 여러분이 주님 따라가는 것을 방해하는 몇 가지 장애물들이 소개됩니다.

 

첫째, 가장 큰 장애물은 돈에 대한 탐욕입니다.

 

 

둘째, 나에게 소중한 사람들입니다.

 

 

셋째, 두려움입니다.

 

 

넷째, 예수님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나는 지금 어떤 장애물에 걸려 있습니까? 이 장애물들을 뛰어 넘고, 자유의 삶, 풍성한 삶을 함께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소망합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