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299) 송구영신예배 그리고 2023년 새해 다니엘 금식

김보근 0 518

일정상의 이유로 유연하게 자율적으로 갖고자 합니다.


금년에는 성탄절과 새해 첫 날이 모두 주일입니다. 그리고 설날연휴가 121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래서 성탄절 발표회도, 송구영신예배도, 해마다 연초에 갖는 다니엘금식도 조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송구영신예배> 저녁 7시 혹은 밤 1115, 원하시는 예배에 참여

금년은 1231일이 토요일이고, 11일이 주일입니다. 그래서 토요일 저녁 7시에 예년과 같이 한 해의 감사제목을 나누는 간증 중심의 송구영신예배를 드립니다. 새해 첫날이자 신년주일을 맑은 정신으로 맞이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새해를 맞이하는 자정 시간을 예배 중에 맞이하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1115분에 교역자들을 중심으로, 예배 중심의 자정예배도 함께 준비됩니다. 각자 형편껏 그리고 원하시는 대로 참석하시되, 저녁 7시 송구영신 예배를 중심으로 참석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꼭 자정예배를 드리기 원하시는 분들은 현장에 나오셔도 좋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유튜브 실시간 영상을 통해 함께하시는 것도 가능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다니엘금식기도> 12일에 시작, 1월 중에 21일을 자율적으로 채우고 마침

2023년에는 설날연휴가 121일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12일부터 다니엘금식을 시작해도, 설날까지 다니엘금식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물론 희생을 담은 훈련의 차원에서 그렇게 해도 의미가 있겠지만, 우리의 영적훈련 만큼이나 가족친지와 함께 하며 따뜻한 사랑을 나누며 복음의 통로가 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지난 1120일 목회편지 294번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유연하고 자율적으로 다음과 같이 갖고자 합니다.

 

1. 12일 월요일부터 시작한다.

2. 1월 중, 131일 이전에 마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 설날 연휴를 포함하여, 일정상 꼭 필요한 날은 상황에 따라 일시 중단한다. 131일 이전에 마치려면 일시중단 일수가 9일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4. 1월 중 총21일 동안 다음사항을 실천한다.

1) 채식 중심의 다니엘 식단으로 식사한다.(레벨은 본인이 정함)

2) 미디어 금식을 철저히 한다.(업무, 학업, 생활 및 대인관계를 위한 것 외에 모든 미디어 사용을 중단하되, 특별히 오락/취미 활동을 위한 미디어 사용을 중단한다.)

3) 하루 10장씩 성경읽기로 시가서 읽기를 완결한다. (욥기,시편,잠언,전도서,아가)

4) 매일 말씀노트를 기록하며, 다섯감사를 목장/초원 단톡방 등에서 나눈다.

5) 가족과 함께 6천보 걷기를 실천한다.

6) 감사나눔으로 불평제로 밴드는 기간에 관계없이 성공할 때까지 착용하며, 말의 훈련을 해 나간다.

 

이 정도면 즐겁게 하실만하시지요? 다운가족 여러분들게 늘 감사드립니다.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