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298) 예수님 생신 선물, 무엇으로 드리면 좋을까요?

김보근 0 590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님이십니다.


어느새 성탄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성탄절이 다가오면 어떤 선물을 받게 될까?’ 받을 선물을 기대합니다. 그러나 철이 들어가면서 받을 선물보다는 어떤 선물을 드릴까?’를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022년 성탄절, 우리는 우리 주님께 어떤 선물을 드리면 좋을까요?

 

<일본 단기선교팀 파송>

오늘은 2부 예배 시간에 일본 단기선교팀 파송순서가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첫 단기선교팀이 성탄절을 전후로 하여, 일본 후쿠시마로 떠납니다. 일본은 우리 민족에게 아주 특별한 나라입니다. 게다가 후쿠시마는 원전 사고로 인해서 일본에서 가장 척박한 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일본 단기선교팀은 그 곳의 일본인들과 그 땅에서 사역하시는 강성광 선교사님께 큰 힘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주님께 드리는 가장 아름다운 성탄절 선물 중의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탄절 특별새벽기도회>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내일부터 성탄절 특별새벽기도회가 있습니다. 갑자기 눈도 내리고 날씨가 추워져서 새벽예배에 참석하기가 다른 때보다 훨씬 더 힘들어졌습니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훨씬 더 큰 정성이 담긴 성탄절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자녀들에게도 그런 뜻을 미리 알려주고 특별새벽기도회에 함께하자고 부탁하면 틀림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해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탄절감사헌금> 우리 지역의 도움이 절실한 분들을 위해 전액 사용됩니다.

해마다 그래왔던 것처럼 금년에도 성탄절 감사헌금은 전액 우리 지역의 도움이 절실한 분들을 위해서 흘려보낼 예정입니다.

 

임금이 그들에게 말하기를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여기 내 형제자매 가운데, 지극히 보잘 것 없는 사람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다' 할 것이다.”(마태25:40)

 

다운가족 여러분들이 예수님 생신 선물로 드리는 성탄절 감사헌금을 어디로 보낼 것인가는 지역봉사 위원회에서 추천한 것을 당회에서 점검하고 추인하여 결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곳을 추천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역봉사 위원회(이창우 장로)로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더 적극적으로 이와 같은 사역을 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지역봉사 위원회에 11사역으로 합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학교 성탄절 발표> 2부 예배와 3부 예배 사이에 1시간 정도 별도로 갖습니다.

금년에는 성탄절 당일이 주일이면서 동시에 넷째 주일이기 때문에 주일 예배설교를 부교역자님들이 섬겨 주시게 되고, 2부 예배를 마친 후, 1시간 정도의 성탄절 축하 발표회를 갖습니다. 성탄절 축하발표회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 원하시는 분들은 성탄절 축하발표회를 전 후 하여 2부 혹은 3부 예배를 드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하시는 각 부서에서도 예수님께 성탄절 선물을 드린다는 마음을 담아 기쁨으로 준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송구영신예배> 저녁 7시 혹은 밤 1115, 원하시는 예배에 참여해 주세요.

금년은 1231일이 토요일이고, 11일이 주일입니다. 그래서 토요일 저녁 7시에 예년과 같이 한 해의 감사제목을 나누는 간증 중심의 송구영신예배를 드립니다. 새해 첫날이자 신년주일을 맑은 정신으로 맞이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새해를 맞이하는 자정 시간을 예배 중에 맞이하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1115분에 교역자들을 중심으로, 예배 중심의 자정예배도 함께 준비됩니다. 각자 형편껏 그리고 원하시는 대로 참석하시되, 저녁 7시 송구영신 예배를 중심으로 참석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꼭 자정예배를 드리기 원하시는 분들은 현장에 나오셔도 좋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유튜브 실시간 영상을 통해 함께하시는 것도 가능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