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가 전하는 목회편지
홈 > 말씀과훈련 > 목회편지
목회편지

(196) 2021년 1월, 온 교회가 창세기부터 룻기까지 통독합니다.

정용재 0 69

유년부 이상은 함께 해 주세요!!


2020년 마지막 주일입니다. 다니엘금식과 성경읽기와 말의 큰 기대 가운데 훈련으로 시작한 한해, 우리는 모두 평생에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한해를 보내며, 적지 않게 당황하기도 했고, 속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다니엘금식과 기도와 하나님이 말씀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이정도 버틸 수 있었던 것 아닐까요?

 

2021년 새해도 다니엘 금식으로 맞이합니다. 벌써 네 번째로 다니엘 금식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니, 이제 어느 정도 신년 다니엘 금식이 우리의 삶에 자리를 잡지 않았겠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21일간 채식 중심으로 음식만 바꾸고 절제해도 큰 유익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다니엘 다이어트로 끝나고 맙니다.

 

다니엘 금식의 핵심은 먹는 음식에 있지 않고, 정서적이고 영적인 음식에 있습니다. 오락을 위한 미디어를 끊고, 그 시간을 기도와 말씀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우리 자녀들의 세대는 스마트폰에 중독된 세대입니다. 우리 자녀들이 다니엘 금식을 통해 미디어 절제하고 성경읽기를 연습하면 신앙은 물론이요, 학업과 집중력에도 큰 유익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자녀들까지 빠짐없이 함께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창세기부터 룻기까지 하루에 10장씩 성경을 읽으며, 각장별로 나에게 가장 감동이 되는 한 구절(보화)을 다니엘금식 성경통독 수첩에 옮겨 적습니다. “에 대한 구절도 찾는 대로 옮겨 적어 봅니다.

2. 하루 기록한 분량을 사진으로 찍어 초원단톡방에 올려 서로 공유합니다.

3. 오락을 위한 미디어(텔레비전, 영화, 게임, 인터넷, 스마트폰)를 끊습니다.

4. 음식을 절제합니다. 나의 건강 상태에 따라 레벨 1,2,3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5. “불평 없이 살아보기 21팔찌를 손목에 차고, 말의 훈련을 시작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온 가족이 자기 전 6,000(4 Km 정도) 걷기를 함께 시도하며, 성경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구절, 깨달은 점 느낀 점을 함께 나누어 보세요. 그리고 가족과 목장식구의 기도제목을 가지고 걸으며 기도하기를 연습하고 실천해 보세요.

 

걸으며 기도하기는 하나님의/아들/주예수여/OOO(나를 혹은 기도해줄 사람 이름)/불쌍히//여겨/주옵소서8박자로 발걸음에 맞추어서, 마음으로 말하며 걷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과 영혼이 건강을 되찾고,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는 은혜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21년에 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십시다. 완전하신 하나님께서는 저와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으실 것입니다.<석목사 올림>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