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주일 설교 말씀
홈 > 말씀과훈련 > 주일 설교 말씀
주일 설교 말씀

2020.07.05. 성장해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2:1~2"

정용재 0 93

저와 여러분은 다시 태어났습니다. 거듭났습니다. 무엇으로 거듭났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으로!! 저와 여러분에게 전해진 복음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이미 받은 구원입니다.

 

그런데 이 복음의 말씀은 마르는 풀이나 떨어지는 꽃과 같은 인간의 말이 아닙니다. 살아 계시고 영원하신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입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에게는 산 소망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에 아버지 집, 천국을 반드시 상속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능력으로 당신의 자녀들을 보호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안에서 저와 여러분은 안전합니다. 받을 구원입니다. 미래의 구원입니다.

 

그러나 그 때 하나님께서는 저와 여러분의 행실을 따라 심판하시고 각 사람에게 상을 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산 소망을 가진 사람은 마음을 단단히 먹고 이 세상의 고난과 시련가운데서도 기뻐하며, 오히려 예수님 닮아갈 기회, 더 거룩해 질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바로 그 예수님을 닮아가는 과정이 현재의 구원, 받는 구원입니다.

 

그렇다면 저와 여러분이 닮아가야 할 예수님의 모습, 거룩한 삶은 무엇입니까? 그 무엇에도 매이지 않는 해방된 참 자유의 삶, 뜨겁게 거침없이 사랑하는 삶입니다. 이것이 본향을 향해 살아가는 나그네로서 저와 여러분에게 맡겨 주신 사명입니다. 그러나 하루아침에 이렇게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성장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으로 다시 태어날 때 내가 몇 세에 거듭났던지 영적으로는 갓난아기와 같은 존재로 태어나기 때문입니다. 갓난아이 때에는 걷기는커녕 아등바등 거리기만 할 수 있을 뿐입니다. 조금씩 성장하여 드디어 몸을 뒤집을 줄 알고, 기어 다니기 시작하고, 걷고, 뛰고, 나중에는 다른 사람을 업고 다닐 수 있을 만한 능력까지 소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먼저 성장해야 합니다.

 

베드로 전서가 보여주는 영적 성장의 첫걸음은 무엇입니까? 죄의 을 버리는 것입니다. 입을 고치는 것입니다. 그런데 입을 고치려면 먼저 귀를 고쳐야 합니다. 갓난아이처럼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먹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씀을 들어야 합니다.

 

은 참 중요합니다. 우리는 고백의 로 구원받고, “을 고쳐서 성장합니다. 내 말을 고치려면 하나님의 씀을 들어야 합니다. 영적 갓난아이의 특징은 에 있습니다. 말이 불신자와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저와 여러분이 고쳐진 후에 구원하시는 것이 아니라 있는 모습 그대로 먼저 구원하시고, 그 다음에 고치라 명하십니다. 저와 여러분의 을 고치고 성장하기 위하여 먹어야 할(들어야 할) “순전하고 신령한 젖은 무엇이며, 어디에서, 어떻게 그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먹을 수 있을까요?

0 Comments
제목